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5X Entertainment Company Limited(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5. “모바일 게임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제공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콘텐츠”란 회사가 게임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7. “게임세계”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통해 다중의 이용자가 일정한 규칙(이하 “게임규칙”)에 따라 오락을 하거나 오락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친목도모, 정보매개 등을 할 수 있도록 게임성을 구현한 가변적인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8. “계정(ID)”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계정정보”란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기기정보,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10. “캐릭터”라 함은 이용자가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게임세계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1.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2.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13. "유료콘텐츠"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특정한 효과 또는 효능을 향유하기 위하여 오픈마켓사업자를 통해 구매하는 온라인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14. "무료콘텐츠"란 유료콘텐츠를 구매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간 선물이나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15. "In-App결제(In-App Purchase)"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유료콘텐츠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4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⑥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규정,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게임세계 내 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에 게시합니다.
③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3조 제4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이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6조 (이용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이용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이용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이용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이용자은 회사에 제공한 이용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게임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은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손해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이용자 정보 변경 시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내용 기재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데이터(계정, 캐릭터, 게임 아이템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 또는 증여하거나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등 타인의 정보(개인정보와 결제정보 포함) 도용
6.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8.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9.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게임서비스를 변경하거나, 게임서비스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사행성이 있는 방법 또는 기타 불건전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게임서비스를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4. 회사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5. 1호 내지 14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6.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계정 및 PC,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의 계정 및 PC, 모바일 기기, 각종 인증수단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은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의 보안수단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이용자의 계정명, 캐릭터명, 혈맹명, 길드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채팅내용과 방법
3. 게시판이용 및 서비스이용 방법
4. 게임플레이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임시이용자(guest)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게임서비스 제공시간을 게임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게임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게임 내용이나 게임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이용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⑤ 회사는 제4항의 경우 일정 시간을 정하여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에 고지합니다.
⑥ 제4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게임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⑧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이용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⑨ 제4항 제3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게임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⑩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게임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보상조건 등을 게임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kurobas-sr.kr)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⑪ 회사가 제9항 및 제10항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이용자은 무료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계약⋅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유료아이템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해당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⑫ 제10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아이템에 대해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환급합니다.
⑬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⑭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① 이용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게임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게임세계는 회사가 창조한 가상세계로서 회사는 게임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는 현실 세계로부터 게임세계를 보호하고 게임세계의 질서와 게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채팅, 게임 내 편지 등 게임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게임 질서의 유지 또는 게임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4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게임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를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 아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한 영리목적 이용
2. 기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정책으로 금지하는 목적을 위한 이용
③ 이 약관에 의한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이용자은 게임 클라이언트 등 제1항의 모든 콘텐츠를 즉시 삭제하거나 반환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은 게임 내에서 보여지거나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게임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하지 않음
⑤ 게임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게임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이용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이를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임서비스 내의 게시물 및 게시 내용이 제10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⑧ 이 조는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용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이용자의 의무위반 사유는 제18조에 따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1.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이용자 캐릭터의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이용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이용자 계정의 일정 권한을 제한
4.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이용자 계정의 이용을 제한
5. 이용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의 계정(ID)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여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이용자 본인의 게임서비스 이용이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이용자 정보 보호를 위하여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일정 기간 이상 게임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캐릭터 등 게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30일 전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18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①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가 제16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19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①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5 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전화, 게임 내 상담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5장 청약철회, 계약 해제·해지
제20조 (모바일 게임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1조 (청약철회 등)
①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약관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또는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7조 제1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선물받기와 관련한 청약철회는 동조 제9항을 따르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따른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매한 유료콘텐츠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약관체결일(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제12조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③ 환불은 납부 확인이 된 경우에 한해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구매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이 적용될 수 있으며(iOS 일경우 회사는 환불 권한이 없는 원인으로 사용자는 애플측에 환불 신청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환불이 된 대가에 따라 게임 내 유료콘텐츠는 해당 환불된 금액만큼 차감 반영합니다.
④ 유료콘텐츠를 개봉(예: 보관함에서 이동시킨 경우 등)하거나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또한 전체 혹은 일부 사용으로 인하여 게임 서비스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 단위가 훼손되었을 시에도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메시지함 및 선물함 등 유료콘텐츠의 송수신과 관련된 화면에서 수락 등의 동의 과정을 거친 경우 이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해당 사항은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을 경우도 포함합니다.
⑤ 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게임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콘텐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⑥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 또는 회사가 지정한 위탁업체에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이 과정 중 플랫폼사업자, 오픈마켓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이용자의 정당한 청약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예: 플랫폼사업자에 등록된 개인정보, 오픈마켓사업자의 구매 또는 결제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예: 가족관계 증명서> 등) 이용자는 요청하는 서류를 FAX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다음과 같은 경우 유료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유료콘텐츠의 경우
2.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콘텐츠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3.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4.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유료콘텐츠의 경우
⑧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유료콘텐츠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In-App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In-App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In-App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콘텐츠의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In-App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⑨ 결제 후 콘텐츠를 선물기능을 통해 타 이용자에게 선물한 경우, 선물받은 자가 선물 수령의 의사를 표시하기 전이라면, 결제한 이용자는 본 약관에 정한 요건, 기간, 절차에 따라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물받은 자가 선물 수령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선물받은 자가 선물을 자신의 보관함으로 이동한 경우, 그 선물을 수령할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봅니다.
⑩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예: 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1조의 2 (청약철회 어뷰징)
① 이용자가 구매한 아이템, 캐시를 소비하거나 사용한 경우에는, 마켓(구글, 애플, 원스토어 등의 회사가 운영하는 마켓으로서 앱 다운로드와 결제업무를 담당하는 회사를 의미함)이나 회사, 기타 결제대행 업체 혹은 이에 준하는 업체에 대하여 청약철회(전자상거래법 제17조와 본 약관 제21조의 청약철회를 의미함)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마켓, 회사, 기타 결제대행 업체 등 이에 준하는 업체를 총괄하여서 ‘마켓 등’이라고 합니다.
②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하여 환불금(대금)을 수령한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 캐시를 소비하거나 사용해서는 아니됩니다. 만약 소비, 사용하는 경우에는 환불금(대금)을 수령한 경우 이를 회사에 알리고, 환불금을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③ “아이템, 캐시의 소비 혹은 사용” 외의 사유가 있어서, 본 약관 혹은 전자상거래법에 기한 청약철회해서는 아니 되는 경우에도 위 제1항 및 제2항이 준용됩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 혹은 전자상거래법에 기하여 청약철회를 해서는 아니됨에도 불구하고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형법상 사기죄에 해당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행위에 대하여 즉시 관련 수사기관에 고소합니다.
⑤ 본 조 제1항부터 제4항까지 해당하는 경우 및 이용자가 본 약관 혹은 전자상거래법에 기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거나 환불금을 수령해서는 아니됨에도 불구하고, 환불금을 수령한 경우(이러한 행위를 총칭하여 ‘청약철회 어뷰징’이라고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부당히 취득, 보유하는 아이템, 캐시, 재화 등을 회수하거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 등의 사항은 운영정책에 기재합니다.
⑥ ‘청약철회 어뷰징’을 한 이용자에 대하여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형태, ip 등 여러가지 정황을 보았을 때, 청약철회 어뷰징을 한 이용자와 동일인, 공모자, 협력자, 공범으로 볼 수 있는 자도 마찬가지입니다.
⑦ ‘청약철회 어뷰징’을 한 자는 게임내의 합법적 거래, 불법적 장외 거래 등 어떠한 경로로든, 청약철회와 관련된 해당 아이템, 캐시, 재화, 계정 등을 유상, 무상으로 타 이용자에게 양도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양도하기 위한 시도, 광고, 접촉, 권유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22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부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절차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따라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원칙적으로 오픈마켓사업자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하거나, 추가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해제 및 해지)
① 이용자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이용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용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가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이용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탈퇴 시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가 이용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이용자탈퇴 절차를 통하여 이용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조치가 3회 이상 적용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명의의 모든 계정(ID)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계정(ID)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계정(ID)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제한 이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ID)에 대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⑥ 제1항 단서의 경우, 이용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제25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다만,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용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고의, 과실로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 있습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게임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과 제3자간에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게임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게임 머니), 등급/내공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⑫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서비스 또는 이용자에 따라 게임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⑬ 회사는 이용자가 비밀번호 또는 인증수단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도용, 위조나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발생하는 게임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⑭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⑮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⑯ 회사는 임시이용자(guest)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이전에 적용되던 회사의 모바일 게임서비스 약관 및 커뮤니티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